국순당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세트’ 2년여만에 재출시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3-03-31 16:38:19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이 전통주인 백세주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세트’를 재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기획세트는 지난 2020년 12월에 한정판 세트로 출시돼 일부 유통매장에서만 판매했다. 당시 백세주의 색다른 음용법으로 ‘조선하이볼’이란 애칭으로 서울 강남지역의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전통주 술집과 음식점 등에서 입소문을 탔다.
이후 국순당에 제품화 요구가 이어져 이를 기획세트 한정품으로 출시해 인기를 끌었다.
국순당은 최근 하이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며 백세주 하이볼 기획세트와 조선하이볼 잔에 대한 구매 문의 및 재출시 요구가 많아져 이번에 다시 기획하게 됐다.
재출시된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세트는 중대형슈퍼‧대형마트 등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기획세트는 백세주 4병과 ‘조선하이볼’ 로고가 새겨진 400mL 하이볼 잔 1개로 구성됐다. 패키지에는 조선하이볼 제조 방법이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백세주를 즐기는 방법이 청장년층이 즐기던 오십세주에서 MZ세대에서는 백세주 조선하이볼로 더욱 다양해져 전통주 음용 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