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한국품질만족지수 침대 부문 20년 연속 1위 달성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5-10-28 16:37:29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Korean Standard - Quality Excellence Index)’ 조사에서 침대 부문 2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평가 모델로, 실제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제품의 품질과 만족도를 종합 평가해 최고 점수를 받은 기업에서 수여된다.

 

▲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는 철저한 품질경영 철학 아래 국내 침대 산업의 기술혁신과 품질 표준을 선도해왔다. 1970년대 후반 업계 최초로 제품 표준화와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이후 KS 제품 인증, JIS 마크,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모두 획득하며 업계의 품질 기준을 세워왔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및 다채로운 프레임 등 제품 라인업을 고도화하고 있다. 최고급형 매트리스 ‘로얄에이스(Royal Ace)’는 15개국 특허를 보유한 ‘하이브리드 Z 스프링’ 기술과 천연·첨단 소재를 결합해 개인 체형에 최적화된 지지력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클래식한 곡선 라인과 풍성한 볼륨감을 지닌 세미클래식 스타일의 TVCF 제품 ‘플로라(Flora)’ 등 신혼 및 개비 고객을 위한 제품 역시 함께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체험 중심의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며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전국 주요 거점에 위치한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는 다양한 콘셉트의 체험존과 쇼룸을 갖추고, 전문 매니저가 고객의 수면 습관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첨단 측정 장비를 탑재한 차량이 고객을 찾아가 가장 적합한 매트리스를 제안하는 ‘이동수면공학연구소’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는 1992년 설립 이후 침대과학의 혁신을 이끌어왔다. 2006년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국가기술표준원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정을 받았고, 2022년 독일 DRRR이 주관한 역학 분야 숙련도 평가와 2024년 네덜란드 IIS 주관의 화학 분야 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으며 글로벌 수준의 연구 역량을 입증했다.

 

연구소는 라돈 측정실과 화학 실험실을 운영하며 제품 안전성을 철저히 관리한다. 라돈은 환경부 승인 장비를 활용해 업계 유일하게 매트리스 상·하면을 모두 정밀 측정하며, 모든 제품을 한국표준협회 기준치(37Bq/m³)보다 낮은 수준으로 관리한다. 폼알데하이드 역시 전문 기관과 동일한 방식으로 검사하고 있다. 2012년 이후 생산된 모든 제품에는 E0 등급(0.5㎎/L 이하) 자재만을 사용 중이다.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도 한층 다채로워지고 있다. 최근 공개된 TV CF ‘이상한 과학의 나라 ACE’는 동화적 모티브와 판타지적 연출을 통해 ‘침대=과학’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새롭게 해석했으며, 공개 한 달여 만에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7000만 회를 돌파했다. 비교실험을 통해 매트리스 성능을 객관적으로 알아보는 디지털 캠페인 '침대는 왜 과학일까?' 시리즈 역시 소비자의 호평 아래 지난해부터 꾸준히 전개 중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한국품질만족지수 20년 연속 1위는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철학을 지켜온 결과이자, 소비자와 함께 쌓아온 신뢰의 기록”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품질 연구를 통해 ‘침대는 과학’이라는 가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