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살루트, 해리스 리드 협업 '21년 해리스 리드 에디션 2' 출시
정호 기자
zhdyxp56@gmail.com | 2026-01-19 16:32:40
[메가경제=정호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가 패션 디자이너 해리스 리드와 협업한 한정판 ‘로얄살루트 21년 해리스 리드 에디션 2’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로얄살루트 패션 컬렉션의 두 번째 에디션이다. 영국 왕실의 헤리티지와 전통적인 위스키 제조 기술을 패션 디자인의 창의성과 결합한 프로젝트로, 위스키를 예술적 오브제로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각 에디션은 디자이너의 미학을 블렌드와 보틀 디자인에 반영해 컬렉터블 제품으로 완성된다.
로얄살루트는 젠더의 경계를 허무는 대담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아온 해리스 리드와의 재협업을 통해 첫 협업에서 확인된 시너지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에디션에서는 해리스 리드가 블렌딩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협업의 일관성을 강화했다.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은 해리스 리드의 디자인 철학을 풍미로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 여성적인 우아함과 남성적인 깊이가 공존하는 해리스 리드 특유의 다면성을 블렌딩 콘셉트로 설정했다. 스트라스클라이드 그레인 위스키와 브레이발 몰트를 활용해 플로럴 캐릭터를 강조하고, 롱몬과 퍼스트 필 셰리 버트 숙성 원액 비중을 높여 크리미하고 스파이시한 풍미를 강화했다. 라즈베리와 크리미 바닐라, 체리 콩포트 노트에 달콤한 토스트 오크와 생강 향신료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보틀 디자인은 영국 왕실 의복의 레이스에서 영감을 받아 왕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블랙 보틀과 골드 장식으로 구성된 두 가지 디자인이 출시된다. 강렬한 대비를 통해 힘과 우아함이 공존하는 현대적 미감을 표현했다.
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이번 에디션은 로얄살루트의 헤리티지와 해리스 리드의 동시대적 감각이 정교하게 결합된 결과물”이라며 “위스키 애호가는 물론 패션과 아트를 사랑하는 컬렉터들에게도 의미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