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중소기업 상생 교육 ‘일사천리 아카데미’ 개최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2-04 16:31:51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은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대표 교육 프로그램인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202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동반 성장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제품과 아이디어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간 총 6회 정기적으로 열리며, 실질적인 유통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사진=홈앤쇼핑]

 

이번 아카데미는 ‘일사천리 사업’에 선정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TV홈쇼핑 입점부터 방송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안내해, 중소기업이 유통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불확실성과 부담을 완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홈앤쇼핑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협력사들의 시장 대응 역량을 높이고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TV홈쇼핑 구조 전반에 대한 이해 △홈쇼핑 품질 기준 및 상품 준비 절차 △방송심의 규정 △효율적인 배송 프로세스 구축 방안 △고객 서비스 대응 전략 △중소기업 상품 박람회 참가 준비 △해외 시장 진출 방안 등 실무에 즉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기업들은 “TV홈쇼핑 진출 과정이 구체적인 단계로 정리돼 이해하기 쉬웠다”며 “실질적인 준비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아이디어가 더 많은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