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웰크론과 손잡고 ‘마이크로케어 방수커버’ 선봬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2-20 16:26:34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웰크론과 협업해 매트리스 보호 기능을 강화한 ‘마이크로케어 방수커버’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에이스침대의 침대 설계 기술력에 웰크론의 극세사 및 기능성 원단 가공 노하우를 접목했다. 웰크론은 침구 브랜드 ‘세사(SESA)’와 ‘세사리빙(SESA living)’ 등을 운영하며 기능성 섬유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 기업이다.
마이크로케어 방수커버는 원단 표면에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코팅을 적용해 물, 땀, 소변 등 액체 침투를 차단한다.
제품은 영유아 가정, 반려동물 동반 가구, 산후조리원 및 요양시설 등 위생 관리 수요가 높은 환경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
항균 기능도 강화했다. 영국 알러지협회(BAF) 인증을 받은 ‘웰로쉬(WELLOSH)’ 원단을 적용해 집먼지진드기 등 알러지 유발 물질을 차단한다.
해당 제품은 대한아토피협회 및 FITI(한국원사직물시험연구원) 등 전문 기관의 시험을 거쳐 유해세균 99.9% 감소 효과를 인증받았다. 폼알데하이드 탈취 기능과 공기 투과, 피부 자극, 내구성 테스트도 통과했다.
사이즈는 디럭스 싱글(DS)부터 라지킹(LK1800)까지 구성되며, LK2000 및 비규격 사이즈는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매트리스의 장기 사용 트렌드와 위생 수요 확대에 대응해 관련 제품군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