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제주 워케이션 고객에 캐시백·지역화폐 혜택
주영래 기자
leon77j@naver.com | 2025-09-29 16:19:42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제주 워케이션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포용 금융 실천을 위한 민관 협업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제주 워케이션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은 KB Pay 또는 KB국민카드(일부 카드 제외)로 제주 지역 외식업종 가맹점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최대 5회까지 총 1만원이 지급된다. 또 공공형 워케이션센터 ‘아일랜드 워크랩 제주’ 방문 후 참여 인증을 하면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지류 상품권 1만원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협약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아일랜드 워크랩(제주·서귀포)을 무상 개방하며, 참가자에게 여가 체험비 최대 5만원, 왕복 항공권 비용 최대 10만원 등 1인당 최대 30만원의 혜택을 지원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민관 합동 워케이션 이벤트를 통해 직장인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주 지역 소상공인에게는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 자산을 기반으로 최근 직장인 선호 워케이션 지역 조사에서 전국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