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한국드론기업연합회와 단체보험 업무협약 체결
DB손보‧한화손보와 컨소시엄 구성…드론기업 보험상품 출시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4-02-15 16:17:45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손해보험은 한국드론기업연합회와 드론기업 단체보험 출시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관련 보험상품 출시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제인태 KB손해보험 일반보험부문장과 이종희 법인영업1본부장, 이종경 한국드론기업연합회장, DB손해보험·한화손해보험 관계자가 참석했다.
우선 KB손해보험은 DB손해보험·한화손해보험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합리적 가격의 보험료를 제공하는 드론기업 단체보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배송·교육·농업 등 사업별 특성에 맞춘 드론 관련 보험과 취미·레저용 드론 사용자를 위한 보험상품 개발 역시 추진한다.
드론기업 단체보험이 본격화되면 다양한 장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드론 사고에 대한 관련 기업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국민들의 안전을 증대하는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KB손해보험 컨소시엄은 ▲드론 사고예방 대책 수립 및 정책 개발 ▲합리적인 드론 기체 보상 보험 출시 ▲통합 AS 센터 설립 등 드론 보험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한다.
제인태 KB손해보험 일반보험부문장은 “드론 사업은 미래 사회를 변화시키고 국가산업 성장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며 “드론 사업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보험상품을 선보이고 드론기업들이 혁신 서비스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