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현정화 감독·이상혁 슈퍼모델 오픈클래스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5-11-14 16:12:2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모델연기학과는 지난 5일 서울사이버대 A동 501호 강의실에서 전 탁구국가대표 현정화 감독과 슈퍼모델 이상혁을 초청해 스페셜 오픈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 현정화 감독(좌)과 이상혁 슈퍼모델이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번 스페셜 오픈 클래스는 '한계를 넘어 도전하는 삶'의 주제로 현정화 감독의 성공 스토리 특강과 더불어 SBS 슈퍼모델 이상혁의 ‘바른 자세, 걸음걸이로 찾는 자신감’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비롯해 모델연기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예비 지원자, 그리고 오픈 클래스에 관심 있는 일반인까지 다양한 참석자들이 모였으며, 강연 내내 뜨거운 박수와 열띤 호응이 이어졌다.

특히 현정화 감독의 도전 정신과 이상혁 모델의 실무 중심 강연은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는 평이다.

모델연기학과 송은지 교수는 “실무 최전선에서 활약해온 전문가들과 함께한 이번 스페셜 오픈 클래스는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한 단계 넓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진정성 있는 배움과 울림이 참여한 이들 모두에게 전해졌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 모델연기학과는 고등학교 졸업자부터 시니어까지 전 연령대가 지원 가능하며, 모델이 되고자 한다면 누구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기초단계부터 전문가단계까지의 다양한 커리큘럼이 준비돼 있다.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신체표현을 습득해 모델로서의 퍼포머가 되기 위한 능력을 키우며, 퍼포머로서 유튜브 제작과정과 창의적 표현능력을 키워 대중에게 어필할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우고, 완벽한 모델로서의 표현능력 배양과 패션쇼의 역할 숙지, 퍼포머로서의 실무능력을 기른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총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로 모델연기학과를 포함해 사이버대 최다 모집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