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세이브프라자, ‘콕세일’ 진행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5-09-25 16:11:49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직영 아울렛 코오롱세이브프라자가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콕세일’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콕세일은 연 2회 열리는 코오롱세이브프라자의 최대 규모 정기 행사다. 올 3월 열린 봄 시즌 콕세일에서는 행사 전체 기간인 10일간 누적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30% 성장률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전년 대비 구매 고객 수 및, 코오롱세이브프라자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는 역시 크게 늘었으며 네이버 검색창 기준 ‘코오롱세이브프라자’ 검색량도 210% 상승하는 등 고객 접점 확대 성과로 이어졌다.
이번 가을 시즌 콕세일에는 전 브랜드가 참여하며, 기간 내내 상시 세일을 진행한다. 주차별로 요일을 달리해 아웃도어·골프와 남성·여성 브랜드를 번갈아 특가로 선보이는 ‘릴레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시에 코오롱FnC의 여러 브랜드 제품을 모아 최대 87% 할인을 진행하는 ‘득템존’도 마련됐다.
콕세일을 맞아 다양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오롱세이브프라자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고객 대상으로 한 ‘콕세일 사전 소문내기’ 이벤트에서는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리유저블 백을 증정한다.
이어 코오롱세이브프라자는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 릴스 제작 등 마케팅 전반에 AI 활용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에서도 AI 기반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에 카카오톡 채널의 ‘패션 성향 테스트’에 참여하면 AI가 개개인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며,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매장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코오롱세이브프라자는 이번 시즌 처음으로 AI로 제작한 콕세일 CM송을 전국 매장에 송출해 고객들이 콕세일을 쉽게 인식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코오롱세이브프라자 관계자는 “코오롱세이브프라자의 연중 최대 규모 행사인 콕세일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쇼핑 경험을 마련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