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 ‘사랑의 연탄 나눔’ 진행

교수·학생 연탄 배달 통해 온정 나눠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6-01-22 16:11:11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지난 17일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수색로 6길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 ‘사랑의 연탄 나눔’ 모습[사진=서울디지털대]
이번 봉사활동에는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 학생을 비롯해 교수 10명 등 총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는 뷰티미용학과 교수와 재학생, 월드뷰티마스터, 기타 관계자 50여 명은 서울시의 서쪽 경계를 이루고 있는 동네 수색동과 경의중앙선 수색역 주변으로 남아 있는 저소득층 가구에 연탄 1800장을 배달했다.

올해 봉사활동에는 사회적 기업 ‘좋은 이웃’에서 주최, 파크골프, 한국통합교육원, 이젠, 청호건설이 주관했고 월드뷰티마스터 회원들과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가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직접 연탄을 나르고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연탄 나눔 봉사 현장은 학생들과 산업체 관계자들의 밝은 미소와 따뜻한 격려로 가득 차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김미연 뷰티미용학과장은 “이번 봉사는 학생들이 이웃을 사랑하고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실천 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는 학생들이 배운 전공 지식을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피부관리 및 마사지, 헤어커트, 염색 및 퍼머, 네일 및 풋케어 등 미용 기술을 활용해 소외된 이웃이나 지역사회를 돕는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최종) 모집을 1월 24일부터 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고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 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