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에스디바이오센서와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 지원

업무협약 맺고 추천 협력사에 기업당 10억원까지 연 2%P 우대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4-01-31 15:57:20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체외진단 전문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 활성화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성남 분당의 KB국민은행 경기지역그룹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태영 에스디바이오센서 대표이사와 김진삼 KB국민은행 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성남 분당의 KB국민은행 경기지역그룹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SD바이오센서·KB국민은행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허태영 에스디바이오센서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진삼 KB국민은행 부행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양사는 협약에 따라 에스디바이오센서에서 추천하는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KB국민은행에서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기업당 최대 10억원 한도로 연 2%P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많게는 연간 2000만원까지 이자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허태영 에스디바이오센서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겠다”며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앞으로도 경영 전반의 ESG 경영체계를 고도화해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삼 KB국민은행 부행장은 “에스디바이오센서 협력업체에 대한 금융 지원이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다양한 기업에 맞춤형 금융솔루션을 지속 제공해 상생금융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