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셀프주유소 비닐장갑을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업사이클링'
박제성 기자
js840530@megaeconomy.co.kr | 2025-12-14 15:55:27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광고, PR 메시지의 독창적·효과적 확산에 기여한 기업·기관·개인에게 수여된다.
앞서 S-OIL이 지난해 8월에 공개한 굿러브스 캠페인 시즌 1 ‘Upcycling(업사이클링, 재활용 제품) 주유장갑’은 셀프주유소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 장갑을 업사이클링해 은상을 수상했다.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문제 제기–해결책 제시–실천 확산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세련된 영상미와 BGM(배경음악)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같은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시즌 2 ‘나만의 주유장갑’은 지난 8월 공개돼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쉬운 자원 재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가정에서 방치된 목장갑, 고무장갑, 가죽장갑 등을 주유장갑으로 활용하자는 실천 가능한 방안을 제시한 캠페인이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GoodLOVES 캠페인의 진정성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이며, 앞으로도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