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남서울대 MOU 체결
‘미래형 전문인재 양성’ 맞손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5-11-18 15:48: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7일 남서울대학교와 미래형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민두식 서울디지털대 교수와 백형진 교수, 윤승혜 남서울대 교수 등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적극적인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구체적인 업무협약 내용에는 ▲교재 및 교육과정 공동 개발과 학술연구를 비롯 ▲양 기관의 입학 시 장학금 지급 및 특전 부여 ▲입시와 교육과정 상호 홍보 ▲양 기관의 우호 증진과 발전을 위한 기타 제반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며 미래 인재의 양성을 물론, 양 기관의 교육이념을 실현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내다보았다.
민두식 서울디지털대 교수는 “현재 서울디지털대는 AI시대를 맞아 이를 활용한 고품격 교육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며 “남서울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 산업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2026학년도 1학기부터 ▲AI실무활용전공 ▲조형예술전공 ▲범죄교정전공 ▲응용상담학과를 신설하고 미래형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오는 11월 25일부터 ▲스포츠학과 등 37개 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전문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는 3학년 편입도 가능하며,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