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마이녹셀,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 두피샴푸 부문 1위…전 제품 10위권 진입

주영래 기자

leon77j@naver.com | 2025-08-06 15:47:15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의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마이녹셀'이 국내 최대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에서 두피샴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마이녹셀은 이번 순위에서 주요 제품 3종 모두가 10위권에 진입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대다모’는 탈모 정보를 중심으로 약 42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탈모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매월 사용자 후기와 평점을 반영한 ‘대다모픽’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실제 소비자 경험 기반의 신뢰도 높은 평가로, 탈모 및 두피 케어 제품 시장의 바로미터 역할을 하고 있다.
 

▲ 현대약품 마이녹셀,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 두피샴푸 부문 1위
이번 대다모픽에서 1위로 선정된 ‘마이녹셀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는 두피 모공 딥 클렌징에 특화된 제품으로, 마이녹셀 고유의 특허 성분 ‘V콤플렉스™’를 10% 함유했다. 해당 제품은 두피 유분과 각질 제거, 모공 청결도 등 총 7가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능을 입증했으며, 사용 후기에서도 세정력과 산뜻한 사용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출시된 ‘마이녹셀 뉴트리션 스칼프 볼륨 샴푸’와 ‘마이녹셀 댄드러프 스칼프 쿨링 샴푸’ 역시 10위권 내에 안착하며, 마이녹셀의 전 제품 라인업이 우수한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약품은 대다모픽 1위 달성을 기념해 여름철 두피 케어의 중요성을 알리는 ‘썸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자사 통합몰과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약품 마이녹셀 관계자는 “마이녹셀은 ‘탈모에 두피를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탈모와 두피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지향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고기능성 두피 케어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