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4800개 제작”…롯데호텔, 200kg 케이크로 나눔 실천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1-22 15:46:48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 누적 판매 10만 개 달성을 기념해 초대형 케이크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22일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 100개로 제작한 200㎏ 규모의 대형 케이크를 서울 중구청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10만 개 판매 달성을 축하하고 향후 20만 개 판매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마련됐다.

 

▲ [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기부 행사는 지난 21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김길성 중구청장과 신인협 롯데호텔앤리조트 국내영업본부장, 김송기 조리R&D실장, 두경태 롯데호텔 서울 총지배인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참석자들이 직접 딸기 데커레이션 퍼포먼스에 참여해 대형 케이크를 완성했다. 이번 케이크는 약 4800개의 딸기를 사용해 제작했다.

 

기부된 케이크는 서울 중구 관내 아동보호시설과 복지관 등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인협 국내영업본부장은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 10만 개 판매는 고객들의 꾸준한 신뢰와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사회적 가치로 확장하는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일상에 감동과 행복을 전하는 호텔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