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캐릭터 총출동한 첫 전시회 개최
‘스타프렌즈와 함께라면 언제나 즐거워’ 주제로 고객과 소통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3-11-28 15:18:25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금융그룹은 스타프렌즈 캐릭터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스타프렌즈와 함께라면 언제나 즐거워’ 전시회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년 2월29일까지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 1층 ART 갤러리와 샛강역·이태원에 있는 리브앤라이브 스튜디오 등 3곳에서 펼쳐진다. 캐릭터를 브랜드 홍보와 메시지 전달을 위한 단순한 역할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차원으로 끌어올린 것이다.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친구를 콘셉트로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전시회는 ‘지구별에 찾아온 스타프렌즈의 즐거운 일상’을 주제로 각자 다른 별에서 살던 스타프렌즈가 지구에서 친구들과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표현한 것이 돋보인다. 무엇보다 MZ세대가 공감할 관심사와 트렌드를 재미 있게 표현한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가 눈길을 끈다.
스타프렌즈의 모습을 전시한 공간에는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도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KB금융그룹은 관람객들에게 춘하추동 사계절을 테마로 스타프렌즈 포스트카드를 증정한다.
아울러 KB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도 스타프렌즈 작품을 전시하는데 해당 작품·팜플렛에 부착된 QR코드로 접속하면 스타프렌즈 홈페이지로 접속돼 일러스트 5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작품 감상은 물론 자유롭게 다운로드받을 수도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스타프렌즈의 다양한 이야기로 더 많은 이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면서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더 활발하게 소통하고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