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노기술원, 이재영 신임 이사장 취임
양대선 기자
daesunyang0119@gmail.com | 2025-06-05 15:29:11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나노기술원은 포항공대 이재영 교수(사진)가 제8대 신임 이사장으로 지난 5월 30일 취임했다고 5일 밝혔다.
신임 이재영 이사장은 1956년생으로 육군사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위스콘신메디슨대 공공정책학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 과학기술부 원천기술개발과장, 재정관리관, 홍보관리관을 거쳐 나노종합기술원 원장 등을 역임하는 등 과학기술계 정통한 인물로 소개된다.
이재영 이사장의 과학기술 분야의 전문지식과 기관장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기관 운영 등 나노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한국나노기술원은 우주·국방용 공공팹센터 구축, 화합물반도체 기술협의회 발족 등 제2의 도약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신임 이재영 이사장은 “현 시점이 국가적으로 나노기술을 통해 한번 더 도약해야 하는 시점에 중차대한 임무를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 며 “기술원이 한국 나노기술 발전을 이끌어갈 연구 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나노기술원은 조직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대내외적 위상제고를 통하여 나노기술 국가경쟁력 제고와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연구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