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실전형 취업지원 ‘All-day 취업캠프’ 성황리 종료

주영래 기자

leon77j@naver.com | 2025-11-06 15:03:19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청년 및 사회형평 인력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5 한국마사회 All-day 취업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뿐 아니라 장애인·고졸자 등 사회형평 인력까지 포함한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한국마사회만의 실전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60여 명이 참가한 데 이어 올해는 2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 한국마사회, 실전형 취업지원 ‘All-day 취업캠프’ 성황리 종료
오전에는 ▲모의면접 ▲자기소개서 첨삭 ▲퍼스널컬러 진단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실전 취업 준비를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모의면접에는 HR 전문가와 내부 면접관 양성과정을 수료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실제 공공기관 면접과 같은 현장감을 제공했다.

오후에는 NCS 모의평가, 공공기관 취업전략 특강, 한국마사회 채용설명회와 2025년 신입사원과의 취업 토크콘서트가 이어졌다. 프로그램은 한국마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를 통해 생중계돼, 약 1천 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국마사회 추완호 경영관리본부장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사회형평 인력의 공정한 채용 기회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