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협약 체결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6-01-27 15:01:06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7일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맨발 걷기 운동의 학문적·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관련 분야의 연구 및 교육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웰니스치유관광학과에서 추진해 성사됐다.
협약식에는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 이소명 부회장, 신석원 사무총장이 참석했으며, 대학에서는 김윤철 총장, 유숙희 입학협력처장, 길태규 교수가 참석해 양 기관 간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는 민법 제32조 및 보건복지부·질병관리청 소관 비영리법인 설립 규정에 따라 설립된 단체로, 맨발 걷기 교육과 실천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과 행복한 삶 실현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약 4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K-맨발걷기 운동을 세계적으로 확산해 국가와 국민의 건강 관련 비용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관심 분야의 학술교류 및 학술회의 개최 ▲맨발 걷기 저변 확산을 위한 제도 개선 및 홍보 협력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원의 본교 입학 시 수업료 30% 감면 장학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김윤철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민 건강과 웰빙을 위한 실천적 교육과 연구를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산학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2월 11일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