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에 ‘KB국민인증서’ 제안
국세청 홈택스·손택스서 편한 로그인으로 서비스 이용 가능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4-01-16 14:52:26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소득 귀속분에 대한 연말정산 시즌에 맞춰 자체인증서 KB국민인증서 이용을 16일 제안했다.
우선 KB국민인증서를 사용하는 KB국민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국세청 홈택스 및 손택스에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전자서명법 개정 전 발 빠르게 KB국민인증서를 출시해 행정안전부 간편인증 시범사업자로 선정됐다. 더욱이 외부 사용처 확장을 위한 전자서명인증사업자·본인확인기관·공인전자문서중계자 등 3가지 정부 라이선스를 모두 획득해 보안성·안전성을 공인받았다.
KB국민인증서는 스마트폰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고 홈택스 간편로그인도 지원해 인증서 발급이나 재발급을 위해 혼잡한 영업점 창구를 찾을 필요가 없다. KB국민은행은 국세청 홈택스와 정부24·청약홈·한국전력공사 등 500여개 공공·민간기관에 간편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만약 KB국민은행과 첫 거래라면 고객 본인 명의 스마트기기와 신분증만 있으면 영업점을 찾을 필요 없이 바로 발급된다. 이용 편의를 위해 복잡한 암호 대신 패턴·지문·Face ID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고 OTP나 보안카드 없이 6자리 간편비밀번호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인증서는 기존 소득금액증명원과 주민등록표등본, 국민연금가입내역확인서 등 전자증명서 발급처럼 일상 속 인증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민간 등 사용처를 추가 확장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