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스컬‧쿤타 '레게 만나 자메이카' 음원 정식 공개

유튜브‧멜론‧벅스‧바이브 등에 업로드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2-11-18 14:45:00

제너시스BBQ 그룹과 한국 레게 뮤지션 스컬, 쿤타가 협업한 ‘레게 만나 자메이카’ 음원‧뮤직비디오가 지난 17일 오후 6시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 ‘딩고프리스타일’을 통해 정식 공개됐다.

BBQ는 이번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인플루언서 협업 등 Z세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 ‘레게 만나 자메이카’ 앨범 커버 [제너시스BBQ 제공]

 

이번에 공개된 음원은 앞서 2006년 BBQ 모델로 활동한 배우 신애라가 부른 CM송을 모티브로 했다.

당시 CM송의 “올리브와 치킨이 만나~ 기분이 좋아~”라는 가사와 멜로디를 차용했으며 여기에 레게음악 특유의 리듬을 더해 총 2분 50초의 완전히 새로운 노래로 재탄생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스컬과 쿤타가 야자수‧젬베 등 자메이카풍으로 꾸며진 공간을 배경으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담겼다. 또 BBQ의 캐릭터인 ‘치빡이’를 만나 함께 리드미컬한 레게 리듬에 맞춰 춤을 추는 등 퍼포먼스를 보인다.

이번 음원과 뮤직비디오 제작을 이끈 스컬은 “곡을 만들 때 국민 간식 치킨이 가진 유쾌함과 함께 자메이카의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자메이카의 모습과 이미지에 부합하도록 촬영장 세트‧소품을 구성하는 데 많은 노력을 했다”고 설명했다.

BBQ는 최근 2022년 하반기 신제품으로 자메이카 저크소스를 활용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출시하며 Z세대 소통을 위해 자메이카풍 레게 음원 협업이라는 마케팅을 기획했다.

지난 7일 미디어 대상으로 진행한 신제품 출시 발표 행사에서는 스컬‧쿤타가 함께 참여해 ‘레게 만나 자메이카’ 공연을 펼쳤다.

이날 쿤타는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다”며 “특히 둔켈과 잘 어울렸다”고 말한 바 있다. 둔켈은 BBQ에서 제조해 판매하는 수제 맥주 중 한 가지다.

레게 만나 자메이카 음원은 유튜브 채널 외 멜론‧벅스‧바이브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도 업로드됐다. 조만간 애플 뮤직을 통해서도 발매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Z세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타깃 연령대가 즐겨보는 구독자 200만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SNS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