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CPS 보안 시장 리더'로 선정

'혁신 지수' 최고점 기록하며 글로벌 수준 CPS 보안 역량 입증

황성완 기자

wanza@megaeconomy.co.kr | 2025-09-01 14:18:32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안랩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발표한 '2025 프로스트 레이더: CPS(사이버물리시스템) 보안 솔루션 보고서'에서 'CPS 보안 시장 리더'로 선정되며 글로벌 수준 CPS 보안 역량을 입증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안랩]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이번 보고서에서 산업제어시스템, 사물인터넷(IoT) 환경 등 주요 인프라를 대상으로 보안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CPS 보안 플랫폼 공급 기업들을 종합 평가했다.

 

안랩은 시장 내 트렌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용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역량을 평가하는 ‘혁신 지수(Innovation Index)’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CPS 보안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특히 안랩의 CPS 통합 보안 플랫폼 '안랩 CPS 플러스'는 IT와 OT 환경 전반에 걸쳐 연동되는 여러 보안 모듈을 중앙에서 통합 관리하며, 플랫폼 중심의 강력한 CPS 보안 체계를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안랩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진화하는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보안 체계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