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드론 기업 엠지아이티, ‘코리아빌드위크-NextCon 2024’ 참가

스마트건설 필수 드론과 소프트웨어 선보여

양대선 기자

daesunyang0119@gmail.com | 2024-07-16 14:15:00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엠지아이티가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빌드위크-NextCon 2024’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엠지아이티는 스마트건설에 필수적인 드론, 임무장비, 소프트웨어부터 완전 자동화 드론 시스템까

지 선보일 예정이다.

 

▲ 사진=엠지아이티

 

특히 주목할 만한 드론 솔루션인 ‘DJI DOCK2’는 원격 임무 수행, 자동 비행, 자동 이착륙 및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 솔루션은 원격으로 현장 감시 감독, 드론 비행 계획, 비행 및 데이터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반경 최대 10km 이내 어디든지 하늘로 이륙할 수 있다. 최대 비행시간은 50분이다.


DJI DOCK2는 DJI FlightHub2와 연동할 경우, 원격 임무 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FlightHub2는 비행 계획, 실시간 관제, 데이터 처리, 데이터 공유 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작업 관리 플랫폼으로, 이를 활용하면 건설 현장에 가지 않고도 DOCK2로 자동 비행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수집된 비행 데이터로 정밀화된 3D 모델을 생성하고, 촬영 시기가 다른 데이터를 중첩하여 비교 변화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엠지아이티 관계자는 “DJI DOCK2를 사용하면 건설 현장의 측량, 부지 조사, 시공 현황 모니터링, 작업자 안전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공정관리 업무의 효율성 증대, 안전과 품질 관리, 작업의 정밀도 향상 측면에서 큰 장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많은 건설업체들이 스마트건설 활성화를 위해 드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어, 엠지아이티의 솔루션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엠지아이티는 세계 1위 드론 기업인 DJI의 한국 공식수입사로 드론과 드론 소프트웨어의 판매, 운용 교육, 현장 초기 세팅을 지원하고 있다. 산업용 드론을 활용한 인프라 점검, 열화상 진단, 태양광 분석 등의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토교통부 인가를 받은 전문 드론 교육 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코리아빌드위크 NextCon 2024’에서는 스마트건설&OSC, 스마트안전, 스마트홈&빌딩, 탄소중립, 건설신기술·신공법, 전기차충전인프라 등 미래 혁신 기술을 총망라하며, 컨퍼런스와 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7월 30일(화)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