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힐스 온 휠스' 영상, 미국 '퀘스타 어워즈 2023' 그랜드위너 수상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3-06-11 15:14:18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기술 캠페인 영상이 미국 '퀘스타 어워즈 2023' 자동차 부문에서 그랜드 위너 상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은 학대 피해 아동들의 현장 상담과 일상 회복을 돕는 모빌리티 개발 과정을 담은 '힐스 온 휠스: 바퀴에 희망을 싣고' 기술 캠페인 영상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위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1일 밝혔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머콤사 주관의 퀘스타 어워즈는 지난 32여 년간 상업광고, 공익광고, TV 콘텐츠 등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아왔다.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홍보영상 중 최고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 어워즈에는 매년 약 200개 글로벌 기업의 홍보영상이 출품되고 있다.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힐스 온 휠스 영상은 학대 피해 아동이 늘어나고 있다는 상담사의 인터뷰와 함께 이동 상담 과정의 어려움을 설명한 뒤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그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일상 회복을 돕는 모습을 담고 있다.
이 영상에 현대차그룹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이라는 그룹의 사회적 책임 메시지에 걸맞게 누구나 모빌리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의지를 담았다.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에는 영상이 공개된 지 약 5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꾸준히 고객들의 방문이 지속되고 있다. 지난 10일 기준 4026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현대차그룹은 이 영상이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조성뿐만 아니라 목적 기반 모빌리티 (PBV) 개발에 있어 다양한 사회적 활용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류의 삶을 더욱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선한 진정성을 담은 기술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