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락토프리 커피 라인업 확대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1-28 14:12:12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F&B가 락토프리 커피 신제품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크리미 카라멜라떼’를 출시했다.

 

신제품 출시는 최근 커피 시장에서 두드러지고 있는 ‘개인화’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건강 상태와 기호에 따라 원두, 당도, 우유 종류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락토프리 우유를 활용한 라떼 수요도 확대되는 추세다. 동원F&B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지난해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 2종(카페·바닐라)을 선보였으며, 해당 제품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약 2000만 개를 기록했다.

 

▲ [사진=동원F&B]

 

동원F&B는 2021년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출시하며 락토프리 시장에 본격 진출한 이후 초코·딸기우유, 그릭요거트, 요구르트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해왔다. 락토프리 유제품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연구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맛과 편의성은 물론 락토프리 기능성까지 함께 고려해 기획했다”며 “40여 년간 축적한 유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락토프리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