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설 앞두고 식품방송 ‘집중 편성’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1-21 14:09:28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명절 상차림과 선물 수요를 동시에 겨냥한 식품 방송을 집중 편성했다.
NS홈쇼핑은 21일 조리 부담을 줄인 간편식부터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식재료까지 폭넓게 구성한 설 특집 식품 방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 특집 방송은 명절 대표 메뉴인 갈비·갈비찜 상품군을 중심으로 구성의 폭을 넓혔다. 뼈 없는 갈비찜과 LA갈비, 프리미엄 원육 등 다양한 형태로 준비해 가정의 상황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식품명인과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비법 양념을 적용하고, 장시간 핏물 제거와 지방 정제 등 공정을 거쳐 명절 음식 준비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주요 상품으로는 강순의 식품명인의 노하우와 5가지 전통 재료를 담은 뼈 없는 갈비찜 ‘정성곳간갈비찜’이 21일 오후 5시30분 방송된다. ‘정성곳간 LA갈비’는 22일 오후 6시40분, 정호영 셰프의 비법 소스와 소갈빗대만을 사용한 ‘정호영 셰프의 황제 소갈비찜’은 27일 오후 6시30분에 각각 선보인다.
수산물과 전통 식품 라인업도 강화했다. 미당 70g 이상의 대장대 사이즈 참조기로 구성한 ‘법성포참맛굴비’는 26일 오후 3시25분, 미당 40~42cm의 프리미엄 사이즈만 엄선한 ‘용대리황태’는 27일 오후 4시30분에 방송된다. 산지와 중량 기준을 명확히 한 ‘완도 활전복’은 23일 오후 2시45분 편성돼 명절 선물 수요를 공략한다. 이 외에도 ‘창억떡’ 등 데우거나 바로 즐길 수 있는 간편 상품을 통해 차례 후 식사와 간식용 수요도 함께 겨냥했다.
신준식 NS홈쇼핑 TV식품팀 팀장은 “설 명절을 맞아 대표 상차림 메뉴와 선물 품목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식품 방송을 집중 편성했다”며 “조리 부담은 줄이고 품질과 구성은 강화해 명절 쇼핑의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