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웹어워드코리아 2024' PC웹 최고대상 수상
IR캘린더· CEO 주주서신 페이지 신설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소통강화
문혜원
maya4you@daum.net | 2024-12-18 14:06:09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금융은 올해로 21회째 맞은 웹 평가 시상식인 '웹어워드코리아 2024'에서 올해 개편한 그룹 홈페이지가 PC웹 부문 최고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매년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선정하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에 대한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총 12개 부문, 60개 분야에서 총 323개의 웹사이트가 후보에 올라 온라인 예선부터 본선, 결선 PT 심사까지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 결과 신한금융그룹 홈페이지는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시상식 최고 영예인 PC웹 최고대상을 수상했다는 설명이다.
신한금융은 지난 7월 PC·모바일·태블릿 등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기능 중심으로 메뉴 구조 및 콘텐츠를 재배열하고 ‘IR캘린더’ 및 ‘CEO 주주서신’ 등의 페이지를 신설해 신한금융의 주요 소식을 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PC웹 최고대상 수상은 고객 편의성 제고 및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진행했던 홈페이지 개편 의도가 고객들에게 잘 전달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