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쓰, 유럽 거래소 '비트판다' 상장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6-01-30 14:04:38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유틸리티 토큰 크로쓰($CROSS)가 거래소 비트판다(Bitpanda)에 신규 상장된다.
30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의 크로쓰가 비트판다에서 거래 지원이 시작된다. 거래 쌍은 유로화(EUR) 기반으로 제공된다.
이번 상장을 통해 유럽 투자자들은 유로화를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크로쓰를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비트판다는 2014년 오스트리아에 설립된 유럽 투자 플랫폼으로 700만 명의 이용자가 사용하고 있다. 특히 가상자산뿐 아니라 증권·ETF 등 전통 금융 상품군까지 제공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크로쓰는 바이낸스 알파를 비롯해 비트켓(Bitget)을 시작으로 쿠코인(KuCoin), 게이트아이오(Gate.io), MEXC, 엘뱅크(LBank), 비트바보(Bitvavo)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잇따라 상장되며 거래 지원 범위를 넓혔다.
국내에서는 코빗(Korbit)과 코인원(Coinone)이 크로쓰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넥써쓰는 2월 1일 스트리머 경제 플랫폼 크로쓰 웨이브 2.0을 출시하고 웹2 게임과 웹3 게임 경계를 허물며 크로쓰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낸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