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선정
정호 기자
zhdyxp56@gmail.com | 2026-01-23 14:01:15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lil)’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릴’은 8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시상 행사다. 한 해 동안의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소비자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KT&G는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을 중심으로 제품 혁신과 라인업 확장을 지속했다. 지난해 상반기 기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KT&G는 2017년 ‘릴 솔리드’를 시작으로 ‘릴 하이브리드’, ‘릴 에이블’ 등 총 3종의 디바이스 라인업을 운영 중이다. 대표 제품인 릴 하이브리드는 액상형 카트리지를 결합한 구조를 적용했다. 자동 예열 기능 ‘스마트온’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릴 에이블은 사용 모드 선택 기능을 제공한다. 예열 시간 단축과 일시정지 기능을 적용했다.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용 스틱은 약 40종으로 구성됐다. 디바이스 업그레이드 모델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 선택 폭 확대를 위한 전략이다.
KT&G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릴’을 국내 대표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로 성장시켰다”며 “앞으로도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