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대학총장협회, 창립 60주년 기념행사 개최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및 서울사이버대서 진행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5-10-01 14:00:58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세계 대학총장들의 협의체인 세계대학총장협회(이하, IAUP)의 창립 60주년 기념 행사 및 국제세미나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된다고 1일 밝혔다.

 

▲ 세계대학총장협회 창립 60주년 기념행사 포스터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본 행사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주최로,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및 서울사이버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대학 총장과 국내 주요 대학 총장 등 약 200여명의 고등교육 리더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IAUP는 전 세계 대학 총장, 학장, 부총장 등 고등교육기관의 최고 책임자들로 구성된 비영리 국제기구(NGO)다.

1964년 옥스포드에서 설립된 이래, 현재 약 21개국 600여 명의 대학 대표들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국제 고등교육 분야의 협력 및 상호 이해 증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AI 시대의 혁신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국제 컨퍼런스로서, 한국이 주최국으로서 세계 고등교육 협력의 중심에 선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는 것이 서울사이버대 관계자의 설명이다

IAUP는 이번 창립 60주년 기념행사 및 국제세미나를 통해 지난 60년간 글로벌 협력성과를 돌아보고, 인공지능 시대의 대학 리더십과 고등교육의 미래 방향성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