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주영래 기자

leon77j@naver.com | 2025-06-18 13:38:09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이 바르는 탈모치료제 신제품 ‘카필러스 폼에어로솔’을 출시하며 탈모치료제 시장 확대에 나섰다. 조밀한 폼 형태로 제형 유지력이 높고, 흘러내림 없는 사용 편의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18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카필러스 폼에어로솔’은 미국 FDA에서 효능을 인정받은 미녹시딜 성분을 주성분으로 하는 일반의약품이다. 이 제품은 두피의 말초혈관 확장을 통해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모발의 재성장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동아제약,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특히 이번 신제품은 기존 액상형 또는 겔제형 제품에서 흔히 발생하던 모발 뭉침이나 흘러내림 문제를 고밀도 폼 제형으로 개선했다. 더불어 여름철 기온 변화에도 안정적인 폼 유지가 가능해 계절에 관계없이 사용이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남성은 하루 2회, 여성은 하루 1회 환부에 도포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되며, 청량한 박하향을 더해 사용 후 상쾌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동아제약은 “탈모 인구 증가세와 함께 탈모 치료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며, “카필러스 폼에어로솔은 사용성과 효능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으로, 약국 구매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국내 탈모치료 환자 수는 2018년 22만5,000명에서 2022년 24만8,000명으로 연평균 2.5% 증가했다. 특히 탈모는 더 이상 중장년층만의 고민이 아닌, 스트레스·호르몬·환경요인 등 복합적 원인으로 인해 젊은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업계는 동아제약의 이번 제품 출시에 대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제형 차별화 전략으로 탈모치료제 시장 내 경쟁력 제고를 노린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그간 ‘카필러스’ 브랜드를 통해 액상형 탈모치료제를 공급해온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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