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인사이트,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그랑프리' 쾌거
정진성 기자
goodnews@megaeconomy.co.kr | 2023-12-15 13:38:57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통합 마케팅 그룹 드림인사이트(대표이사 김기철)가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2023)’ 통합마케팅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광고대상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 산업의 지속적인 혁신 성장 및 디지털 광고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 어워즈’를 통합·개편하여 진행되고 있다.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시상식은 12월 14일(목), 삼정호텔(제라늄홀)에서 디지털 광고업계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어워즈는 총 460여 점의 디지털 광고 작품들이 출품 되었으며, 전년보다 약 2배 정도 경쟁률이 상승한 가운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드림인사이트는 ‘2023 월드비전 글로벌6K 캠페인’으로 전체 부문을 아우르는 대부문 통합마케팅에서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하며 총 5관왕을 달성했다.
‘2023 월드비전 글로벌6K 캠페인’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진행하는 ‘GLOBAL 6K FOR WATER’를 전국민의 기부런으로 확장하는 것에 목표를 두었으며, 해당 기부런 캠페인의 취지와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전략을 수립해 참여를 이끌고 인지도 및 성과를 동시에 높인 점에서 인정을 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TVC와 디지털 영상은 물론, 유튜브·SNS 이벤트 프로모션·인플루언서, SEO·DA, OOH·오프라인 프로모션 등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을 전개하여 전년 대비 러닝 캠페인 참여수 500% 증가, 하이킹 캠페인 참여수 160% 증가, ‘글로벌6K’ 관련 키워드 검색량 180% 증가 등의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드림인사이트는 특별부문 공공분야에서 월드비전의 ‘자립마을 내플렉스 디지털 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했으며, 퍼포먼스 내 통합퍼포먼스 부문에서 전자랜드의 ‘옴니채널 마케팅’으로 대상을 차지했다.
이 밖에도 특별부문 내 디지털사이니지 부문에서 국경 없는 의사회의 ‘MSF HOUSE 2023’으로 은상을 획득했으며, 마케팅캠페인 내 데이터활용마케팅 부문에서 스탬엔셀의 ‘퍼스트/서드 파티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운영 최적화’로 동상에 선정됐다.
드림인사이트 김기철 대표이사는 “작년 6관왕에 이어 올해에도 5관왕을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무엇보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통합 마케팅 그룹으로서 통합마케팅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으며 앞으로도 차별화 된 크리에이티브와 기술력으로 가치 있는 성과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