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겨울방학 결식 우려 아동에 식품 키트·요리 교육 지원
정호 기자
zhdyxp56@gmail.com | 2025-12-23 13:21:59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겨울방학 기간 학교 급식 중단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신선식품 키트 지원과 요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겨울방학 동안 아동들이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신선식품 키트는 수혜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전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가정에서 활용하기 쉬운 식재료 위주로 구성됐다. 키트에는 고기류를 비롯해 기본 식재료와 밑반찬 등이 포함돼 겨울철 아동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KB캐피탈은 신선식품 키트 지원과 함께 자기 주도 요리 교육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직접 요리 주제를 선택하고 조리 과정을 체험하며 기본적인 생활 능력과 자립심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위생과 안전에 관한 기본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앞서 지난 22일에는 KB캐피탈 임직원 봉사단이 서울 강동구 배움터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신선식품 키트 포장과 요리 교육 지원 활동을 펼쳤다. 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고기와 밑반찬 등이 담긴 신선식품 키트를 직접 포장하고, 아동들과 함께 요리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겨울방학 기간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아동들을 위해 식품 키트와 자기 주도 요리 교육 과정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인 아이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