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제3회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성료
빅데이터·AI센터 주관·인공지능학과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협력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5-07-22 13:12:16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진행한 ‘제3회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난 19일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가 주관, 인공지능학과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가 협력해 Kaggle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재학생에게 인공지능 기술을 실제 접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공지능에 관심있는 서울사이버대 재학생들의 높은 참여를 보였다.
경진대회의 주제는 '마케팅 캠페인 고객의 수락 여부를 예측하라!'로, 참가자들은 제공된 데이터를 활용해 예측 모델을 개발했다.
▲ 참가그룹 1 – 인공지능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참가 그룹2 – 이외 모든 학과의 그룹으로 각 참가 그룹별 개별 시상이 이루어졌다.
입상자는 그룹별로 각각 13명과 3명으로 총 16명이 입상했다.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이성만 교수는 “지난 대회보다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다”며 “참가자들이 문제를 해결하면서 실무 능력을 키우고, 다양한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를 주관한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는 2020년 교직원 및 재학생들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역량 강화,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설립됐다.
이후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와 함께 서울사이버대에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분야의 확산 및 융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공지능과 관련된 내·외부 전문가들과의 협업 및 전문가 특강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교직원 대상 AI 관련 연구 스터디를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