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키디캔디, ‘웹어워드 코리아’ 웹·앱 부문 대상 수상

“고객 맞춤형 플랫폼으로 패션/쇼핑 분야 동시 대상”

최낙형

webmaster@megaeconomy.co.kr | 2020-12-14 13:11:18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육아맘을 위한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 '키디캔디'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0’과 ‘스마트앱어워드 2020’ 패션/쇼핑 분야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0과 스마트앱어워드 2020은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앱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 [사진=이랜드리테일 제공]
엄마들의 육아 커뮤니티 커머스 '키디캔디'는 아동복을 판매하는 단순한 쇼핑몰에서 벗어나 엄마 사용자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맞춤형 육아일상과 후기를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활동을 통해 쌓은 캔디 포인트를 사용해 쉽고 편리하게 육아용품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랜드리테일 이커머스 사업부 원종관 본부장은 “키디캔디는 고객들에게 익숙한 SNS 형 디자인을 채택하는 등 엄마들이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UI와 UX를 통해 기획한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원 본부장은 “특히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얻은 캔디 포인트를 쇼핑에 활용할 수 있는 리워드 시스템에 대해 고객들이 신선하게 느끼며 좋은 반응을 보인 것이 대상 수상에 큰 몫을 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키디캔디는 스마트웹 어워드 & 스마트앱 어워드 2개 부문 대상 수상을 기념해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총 1000명에게 키디캔디 10만원 이용권과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12월 한 달간 신규가입 고객 전원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5000원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