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썬, 영화 ‘어리석은 자는 누구인가’ 바로보기 1월 27일 공개
양대선 기자
daesunyang0119@gmail.com | 2026-01-26 13:10:57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파일썬’이 오는 27일 영화 ‘어리석은 자는 누구인가’의 바로보기 서비스를 공개한다.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인 ‘어리석은 자는 누구인가’는 상영 당시 ‘부산 어워드 배우상’ 트리오를 탄생시키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섬세하면서도 대담한 연출이 돋보인다는 평가와 함께, 개봉 전부터 독립영화계 기대작으로 주목받았다.
영화 '어리석은 자는 누구인가'는 신주쿠 가부키초에서 활동하는 범죄 조직의 말단 타쿠야(키타무라 타쿠미 분)와 마모루(하야시 유타 분), 그리고 이들을 끌어들인 카지타니(아야노 고 분) 3명의 삶이 교차하는 운명적인 3일간의 도주극을 그린 누아르 영화다.
오야부 하루히토 문학상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는 니시오 준의 원작 소설을 일본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각본가 무카이 코스케가 각색했다. 또한 이와이 슌지의 조감독 출신인 나가타 고토가 연출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러브레터'를 연출한 이와이 슌지 감독은 이 작품에 대해 “프로메테우스 같고, 이카루스 같고, 오이디푸스 같은 남자들의 도주극은 신화처럼 잔혹하고 아름다웠다"고 평했고, 배우 마츠모토 준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불필요한 장면이 단 하나도 없고, 세 사람이 삶이 가슴을 조여오며, 어디로 흘러갈지 모르는 이야기에 계속 두근거렸다” 등으로 평하며 호평을 전했다.
한편 ‘파일썬’은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업 허가를 받은 합법 콘텐츠 플랫폼으로, 방송사 및 영화사 등과 정식 유통 계약을 체결해 영화·드라마·예능·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공중파 방송 및 종편 채널 콘텐츠, 각종 일본 애니메이션을 100P로 감상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24시간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신규 OTT 채널로 이용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 ‘어리석은 자는 누구인가’ 바로보기 서비스는 27일부터 ‘파일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