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특강 성료
제24회 청소년상담사 3급 필기시험 대비
2회차 걸쳐 ZOOM 온라인 통해 진행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5-08-04 12:37:02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심리·상담대학(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심리학과)이 지난 7월 19일과 26일, 2회에 걸쳐 청소년상담사3급 시험 준비 특강을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전임교수진의 시험 과목별 주요 출제 내용 요약 및 실전 문제 풀이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1회차인 19일에는 2025년 시험 일정 소개 및 과목별 특강1로 ▲상담이론 ▲발달심리 ▲청소년이해론 과목을 한수미, 김지연, 허묘연 교수가 담당했다.
2회차인 과목별 특강2는 ▲심리측정및평가 ▲집단상담의 기초 ▲학습이론 과목을 최혜라, 임정선, 김현진 교수가 담당했다.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은 11월 29일에도 청소년상담사 3급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면접 시연 특강을 마련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한수미 교수는 “매년 청소년상담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학과 차원에서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며 “자격증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력해 왔으며, 실제로 매년 더 많은 합격자들을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은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됐으며, 국내 최다 교수진과 최적의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를 개설해 재학생들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있으며, 2025년부터는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심리학과를 개설하여 더욱 다양한 심리학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심리학과를 비롯한 심리·상담대학 내 모든 학과는 2025년부터 개원 및 운영하는 일반대학원(심리학 석사 및 박사학위 수여)과 연계되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국 5곳(서울, 인천, 분당, 대구, 광주)의 심리상담센터를 통한 상담수련 프로그램 및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개별 상담실, 집단 상담실, 놀이치료실, 모래놀이치료실 등을 구비해 재학생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실습 및 수련 기관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 박사과정 승인으로 석·박사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는 일반대학원(상담 및 임상심리전공)과 연계돼 더욱 체계적인 교육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4일까지 2025학년도 하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