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펫푸드 신흥강자 ‘동해형씨’, 싱가포르 시장 진출
연 300% 성장 강원 고성군 로컬 브랜드, 아시아 시장 진출 본격화
싱가포르 펫페스티벌에서 완판, 200여 글로벌 기업 중 베스트 4 선정
양대선 기자
daesunyang0119@gmail.com | 2024-08-06 13:53:17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 고성의 펫푸드 브랜드 '동해형씨'가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달 2일 2일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열린 '싱가포르 펫페스티벌'에 전시 브랜드로 참여한 동해형씨는 싱가포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동해형씨에 따르면 동해산 생선을 원료로 한 동해형씨의 펫푸드 제품은 첫날 동결건조 간식 '이스트릿'이 모두 판매됐고 둘째 날에는 모든 제품이 판매되었다. 배 모양 위에 제품을 전시하는 부스 디자인으로 페스티벌에 참가한 200여 글로벌 업체 중 '부스 어워드 베스트 4'에 선정되었다. 국제관에서 유일하게 이 상을 수상했다.
싱가포르 펫 플랫폼 '퍼주르'의 제인 퍼(Jane Peh) 대표는 동해형씨 제품의 식감, 향, 영양가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동해형씨 김은율 대표는 "100% 한국산 프리미엄 펫푸드의 세계화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동해형씨 측은 회사 설립 이후 매년 30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이번 싱가포르 진출을 기반으로 홍콩, 필리핀,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