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농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7월 국가대표 평가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벤트 추진
노규호 기자
ngh9291@megaeconomy.co.kr | 2025-04-30 12:29:18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은행이 대한민국농구협회와 한국 농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대표팀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유소년 육성 및 농구 팬 층 확대를 위한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특히 오는 7월 예정된 남자 농구 국가대표 평가전를 시작으로 국내 농구 팬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와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오랜 시간 한국 농구의 성장과 저변 확대에 지속적인 애정을 가져온 하나은행의 노력이 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팀 후원이라는 결실로 이어지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한국 농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더 큰 무대에서 빛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권혁운 대한민국농구협회 회장은 "국가대표팀을 향한 하나은행의 전폭적인 지원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이 한국 농구의 미래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하나은행은 대한축구협회와 프로축구연맹 후원, 한국프로골프(K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골프대회 개최, 바둑·루지 지원 등으로 국내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