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영, 2월 14일 ‘오늘의 특가’ 완판… 올리브영 전체 랭킹 1위 달성

품절 대란 속 예약 판매까지 이어지며 글로벌 확장 기대감 고조

정진성 기자

goodnews@megaeconomy.co.kr | 2026-02-19 12:14:56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스킵케어 기초 브랜드 ‘메이영(MEYYOUNG)’이 지난 2월 14일 진행된 올리브영 ‘오늘의 특가’ 프로모션에서 전체 랭킹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저력을 입증했다.

 

▲ 메이영(MEYYOUNG)

 

이번 행사는 단 하루 동안 진행된 프로모션으로, 메이영은 행사 시작과 동시에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며 카테고리를 넘어 전체 랭킹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준비된 수량이 조기 소진되며 ‘품절 대란’이 이어졌고, 고객 요청이 폭주함에 따라 긴급 예약 판매까지 진행하는 이례적인 상황이 연출됐다.

 

주시회사 제이지에스 헬스큐어가 전개하는 메이영 관계자는 “행사 당일 실시간 판매 지표가 가파르게 상승하며 내부적으로도 놀랄 만큼 높은 반응을 확인했다”며 “단순 할인 효과를 넘어 제품력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메이영은 론칭 이후 ‘간결하지만 확실한 효과’를 중심으로 한 스킵케어 콘셉트를 내세우며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지를 넓혀왔다. 불필요한 단계를 줄이고 핵심 기능에 집중한 제품 전략이 소비자 니즈와 맞물리며 재구매율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이번 올리브영 전체 랭킹 1위 달성은 브랜드 인지도 확대는 물론, 유통 채널 내 입지 강화의 신호탄으로 평가된다. 특히 품절 이후에도 예약 구매가 이어지며 안정적인 수요 기반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메이영은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국내 H&B 채널에서의 성과를 레퍼런스로 삼아 해외 유통사 및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K-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본격적으로 다져나간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1위 달성은 시작에 불과하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