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BGF리테일과 스마트홈 서비스 활성화 협력
CU편의점 정보 ‘NUGU 스마트홈 앱’ 통해 확인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2-09-28 11:55:47
SK텔레콤이 BGF리테일과 스마트홈 파트너 서비스 업무 협약을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편의점 1등 브랜드 CU의 1만 6000여 개 점포에 대한 정보를 NUGU 스마트홈 앱을 통해 스마트홈 이용 입주민을 대상으로 제공하게 된다.
SKT NUGU 스마트홈 이용 입주민들은 입주 단지 주변의 CU편의점의 주소‧전화번호‧프로모션 정보를 NUGU 스마트홈 앱의 ‘동네 가게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CU편의점의 타임세일‧1+1행사‧이벤트 등을 NUGU스마트홈 앱 알림이나 공지 사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SKT NUGU 스마트홈은 전국 600여 개 아파트 단지의 50만 세대 입주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단위 신축 아파트 단지의 대부분을 포괄하고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번 BGF리테일과의 협약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지역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로 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런 협력의 일환으로 양사는 향후 NUGU 스마트홈 앱 이용자를 위한 CU 편의점 혜택 연동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써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