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증권, 미국 주식시장 전망 담은 유튜브 영상 공개
윤중현 기자
junghyun@megaeconomy.co.kr | 2024-12-05 11:41: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LS증권은 국내 투자자들의 미국 주식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트럼프 정부출범 이후의 전망을 다룬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온’을 통해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영상을 다룬 LS증권의 '김종구의 강남머니'는 30여년간의 자금 투자 경력을 보유한 LS증권 김종구 상무가 개인 투자자들의 고민을 듣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콘텐츠다.
이번 영상에서는 정진균 리암그룹 대표 겸 서울시립대학교 겸임교수가 출연해 '트럼프 2기' 정부 출범을 앞둔 미국 주식시장의 흐름과 주목할 만한 섹터, 종목 등을 소개했다.
정 대표는 “역대 대통령 선거 이후 미국 증시가 상승했던 것이 경험적 통계”라며 “트럼프 2기 정부 출범 이후에도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있다”고 전망했다. 아울러 "향후 실질적인 금리 인하나 인플레이션 증가, 정부 정책 변화 등으로 주식시장 흐름이 올해와 다르게 흘러갈 수 있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주의 깊게 투자를 해야 할 것"이라고 제언했다.
정 대표는 글로벌 투자전문가로서 미국 월가에서 10년 이상 근무했다. 미국 골드만삭스 자산운용, 도이치뱅크 자산운용, SAC캐피탈 등에서 헤지펀드 운용을 담당했고 미국 뉴저지 로완대학교 교수를 역임했다.
LS증권 관계자는 "미국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전문가와 함께 향후 시장 흐름을 전망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