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아티스트 3인과 CI 콘텐츠 제작
30초 내외 영상 콘텐츠 유튜브로 공개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1-10-20 11:37:10
DL은 지난 4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3명의 아티스트와 기업 로고(CI)를 주제로 협업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일반 소비재 중심의 회사가 아닌 건설‧화학‧에너지 등 계열사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에서 아티스트와 협업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는 평가다.
DL은 아티스트의 시각으로 재해석된 로고 작품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영상 길이는 30초 내외의 짧은 형식이다. 영상은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에 공개한 해당 영상은 1주일 만에 조회 수 약 400만을 넘어섰다.
이외에도 DL은 기업 로고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CI를 표현하는 내부 행사를 진행하고 수상작 중심으로 신규 콘텐츠를 구성중이다.
이 행사에는 CI를 크리에이티브한 방식으로 표현한 수백 점의 작품들이 응모됐다. 내부 임직원 약 5000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수상작을 선정했다.
DL 관계자는 “외부적으로는 전 세대의 소비자를 아우르며 공감의 폭을 넓혀 나가는 것은 물론이고 내부적으로는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브랜드 외연 확장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