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샤피라이브', 푸드 스타트업 개발 HMR 판매
이석호
sm160701@naver.com | 2022-02-21 11:25:32
GS리테일은 자사가 운영하는 푸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텍스트 푸디콘'에서 개발한 제품을 GS샵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날 오후 6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Shoppy Live)'에서 '서울콩비지'를 출시한다.
서울콩비지는 2010년 서울 문정동에서 시작한 맛집으로, 넥스트 푸디콘 2기에 참여해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든 건강식을 가정간편식(HMR)으로 내놓게 됐다.
앞서 GS리테일은 넥스트 푸디콘 시즌 2를 진행하면서 지역 맛집과 소규모 식품 창업팀을 모집했다.
그 결과 최종 선발된 서울콩비지, 돈불리제담, 삼청동호떡 등에 F&B 비즈니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쿡의 전문 솔루션과 오픈더테이블의 제조사 매칭 및 제품화 서비스를 제공했다.
향후에는 데이터홈쇼핑인 ‘GS마이샵’ 등을 통해 지속 판매할 계획이다.
GS리테일 NPD팀 오석진 매니저는 “이번 ‘넥스트 푸디콘’은 지역 맛집을 발굴해 HMR 제품을 만들어 고객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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