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GOLD&WISE 여의도 수담’ 바둑행사 개최
VIP고객 초청 세계 정상급 바둑기사들과 지도대국 경험 제공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3-07-03 11:12:19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한국기원과 함께 KB GOLD&WISE 고객을 초청해 바둑 행사 ‘여의도 수담(手談)’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KB GOLD&WISE는 KB금융지주 전문가들이 모여 세무·법률·부동산은 물론 금융투자, 가업 상속설계 등 다양한 분야별 맞춤형 투자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액 자산가 전용 PB센터다.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KB GOLD&WISE 고객과 조훈현 국수(國手)와 유창혁·이창호 9단을 비롯해 남녀 랭킹 1위 신진서·최정 9단 등 최정상 기사 12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프로·아마추어가 짝을 이뤄 경기를 치르는 프로암 형식으로 추첨을 통해 매칭된 프로기사와 VIP 고객들간 지도대국으로 진행됐다. 바둑 역사의 명장면을 담은 사진전과 우승 트로피 전시회도 함께 열려 KB국민은행과 KB증권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수담(手談)은 바둑의 별칭으로 말없이 서로 통한다는 뜻”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서비스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국내 최대 기전 바둑리그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경기를 후원하고 있다. 지난 6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열린 젊은 바둑 동호인들의 축제 ‘KB국민은행 이화수담’ 개최를 비롯한 바둑 저변 확대 노력이 18년째 이어오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