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성비 갖춘 에어컨 'LG 휘센 타워Ⅱ' 출시
이석호
sm160701@naver.com | 2023-03-28 11:07:20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가격 부담을 줄인 프리미엄 에어컨 'LG 휘센 타워Ⅱ'를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LG 휘센 타워Ⅱ는 기존 휘센 타워 에어컨 전면의 원형 토출구를 없앤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는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거실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에어컨 전면이 보다 깔끔했으면 좋겠다'는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이를 위해 에어컨 작동 시 무드 조명과 각종 정보전달을 표시하는 서클라이팅을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했다.
신제품은 디럭스·스페셜·히트 등 3개 모델로 출시되며, 일부 편의기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가격 옵션을 넓혔다.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따라 꼼꼼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자동 청정관리', 고객이 원할 때마다 제품을 열어 에어컨 내부 팬을 모두 직접 청소할 수 있는 '셀프 청정관리', 에어컨이 실내 환경에 맞춰 운전하는 '스마트케어' 등의 기능은 기존 그대로 탑재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에어컨 라인업을 추가했다"며 "친환경 냉매를 적용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지속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