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민지갑 ‘기차예매 서비스’ 선보여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 개방에 맞춰 전격 론칭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3-10-25 11:06:18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에 따라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코레일 모든 열차 승차권을 KB스타뱅킹에서 예매하는 ‘기차예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따라서 고객은 KB스타뱅킹 국민지갑에서 ▲열차 시간표 조회 ▲기차 예매 ▲간편 결제 ▲승차권 조회 등이 가능해졌다. KB국민은행은 또 올 연말까지 SRT승차권 예매서비스를 추가해 ‘KTX-SRT 복합 운행구간’ 원스톱 기차예매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이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에 따라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코레일 모든 열차 승차권을 KB스타뱅킹에서 예매하는 ‘기차예매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기차예매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Wallet(월렛)포인트 300포인트를 제공하고 이용액의 5%(최대 3000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KB국민카드에서도 서비스 이용 고객을 추첨해 1등 100만원의 KB PAY 머니쿠폰을 지급하며 KB PAY 1만원이상 첫 결제 고객에게 3000원 KB PAY 머니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오픈한 기차예매 서비스를 통해 KB스타뱅킹 고객의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연내 KB스타뱅킹에 ‘수목원 예약 서비스’와 ‘휴양림 예약 서비스’도 추가하는 등 고객들이 다양한 여행·휴양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