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청소년우주센터, 취약계층 청소년에 사회공헌기금 전달
정진성
goodnews@megaeconomy.co.kr | 2023-12-20 11:00:24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에서 운영하는 국립청소년우주센터(원장 박형호)는 지난 19일 고흥군청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을 돕기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우주센터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인 '에코우주히어로즈'를 통해 모인 포인트를 활용해 기부금을 마련했다.
'에코우주히어로즈'에 참여한 청소년과 우주센터 직원들은 지난 4개월 동안 일상생활 속 에너지 절약 미션에 참여하여 총 128만 7248g의 탄소를 절감하고 131만 3757포인트를 적립했다. 적립 포인트는 우주센터의 사회공헌기금으로 기부됐다.
우주센터의 사회공헌기금은 내부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와 우주센터의 1:1 매칭 지원으로 모금되고 있다.
이번에 마련된 기부금은 고흥군청에 전달돼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을 돕기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형호 원장은 "에코우주히어로즈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과 직원의 노력이 지역 청소년에게 온기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주센터는 미래세대 청소년이 더 나은 지역사회와 건강한 지구를 만들 수 있도록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와 지역발전에도 꾸준히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