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짙은 안개에 대비한 ‘안전 운행 꿀팁’ 제안

변호사 선임비와 5대 골절진단·수술보장 등 특약도 유용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3-11-10 10:58:04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AXA손해보험은 10일 안갯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행 팁과 함께 사고피해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가능한 보장 특약을 소개했다.


안갯길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운행은 우선 차량간 안전거리 유지와 최고 제한속도 20~50% 감속 주행이 필수적이다. 전방 시야 미확보로 안갯길에 앞차를 추돌하는 사고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운전자는 충분한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감속 주행해야 한다.
 

▲AXA손해보험이 안갯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행 팁과 함께 사고피해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가능한 보장 특약을 소개했다. [사진=AXA손해보험]

 

또 안개 낀 곳을 지날 때 대낮에 운전하더라도 돌발 상황 대처를 위해 전조등과 안개등, 상황에 따라 비상등까지 모두 점등하는 것이 좋다. 반면 상향등은 안개 속에서 난반사를 일으켜 전방시야 확보를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사용에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전면 유리 김 서림 방지를 위해 에어컨과 히터를 사용해 습도를 조절할 필요도 있다. 평소 출·퇴근길이나 나들이를 위한 장거리 주행 전 안개 예상지역과 지속시간 등 기상 상황의 변화와 교통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 역시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AXA손해보험은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변호사선임비용 특약을 통해 형사적 책임을 져야 할 때 약식기소를 제외하고 변호사 보수 등 방어비용을 지원한다. 더불어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 가입시 안개로 위치 파악이 어려워도 담당 직원이 GPS 위치확인시스템을 활용해 정확한 사고 발생지를 파악하고 출동해 전국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운전자도 출동한 직원의 위치를 실시간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고객 중심으로 신속 정확한 사고처리를 지원한다.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영역의 경우 운전자보험으로 대비할 수도 있다. AXA손해보험의 무배당 AXA마일리지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 보장범위를 넘는 영역까지 보상하고 마일리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보험에 가입하면 5대 골절진단 특약을 택하면 교통사고 부상종류 가운데 많이 발생하는 골절 부상에 대해서도 폭넓게 보상된다. 이 특약은 보험기간 상해의 직접 결과로 5대 골절 분류표에서 정한 골절 진단 확정시 보험금을 지급한다.

XA손해보험 관계자는 “안개는 도로 위 연쇄 추돌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각별한 주의와 예방조치가 필요하다”며 “운전자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 특약을 사전에 대비해 교통상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도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