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창-의정부시, '사랑의 김장 나눔' 따뜻한 마음 전해
김동근·김경희 의정부 시장 내외 참여...봉사회원 600여명 대성원
미코 김수현 “유엔의 SDGs에 동참하기 위해 참여, 뜻깊은 봉사”
고대화 회장 “봉사활동 모토인 베·지·밀 실천 기뻐, 회원에 감사”
이동훈 작가
rockrage@naver.com | 2023-11-14 11:10:26
[메가경제=이동훈 작가] 사단법인 문화의 창(이사장 고대화)은 14일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와 함께 2023범시민이웃사랑나눔축제 제18회 김장나누기행복곱하기 나눔활동에 참여했다. .
이날 행사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 내외를 비롯해 문화의 창 회원들과 자원봉사자 등 약 600여 명이 참여해 김장 재료를 손질하고, 김치를 담그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2006년 미스코리아 미 김수현 (한국일보 글로벌 E&B 실장), 2012년 미스코리아 선 김사라 (미스코리아 녹원회 이사), 2023년 미스코리아 미 장다연이 힘을 보탰다.
김장 담그기에 앞서 문화의 창 회원들은 김장 재료로 사용할 배추, 무, 양파, 고춧가루, 마늘, 젓갈 등을 준비했다. 이어 의정부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김치를 담그기 시작했다.
회원들은 배추를 버무리고 포장하는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아울러 자원봉사자들이 준비한 수육과 부침게 등을 함께 먹으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김장 담그는 내내 회원들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 웃으며 김치를 담갔다. 김장을 담그면서도 서로의 안부를 묻고,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며 정겨운 시간을 보냈다.
한 시간여의 시간이 흘러 김장 담그기가 끝났다. 회원들은 정성껏 담근 김치를 포장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김장봉사에 참여한 배우 정종우는 “김장 담그는 일이 쉽지 않았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미스코리아 김수현은 “미스코리아의 선한 영향력을 펼치기 위해 유엔의 지속발전가능한 목표(SDGs)를 이루기 위해 이번 소외계층을 돕는 김장 봉사에 함께하게 됐다”며 “특히 사단법인 문화의 창과 진정성을 나눌수 있어 더욱 뜻깊은 봉사가 된 것 같다”고 했다.
행사에는 김동근ㆍ김경희 시장 내외도 참석해 직접 김장을 담그며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했다.
김동근 시장은 “코로나 이후 지속적인 어려움에 시달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도록 하기 위해 이번 나눔활동을 기획했다”며, “이웃들이 사랑의 김장김치로 든든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대화 ‘문화의 창’ 회장은 “우리의 모토인 배려하고 지원하고 밀어주자는 베지밀을 실천하게 돼 기쁘다”며 “어렵고 소외된 이웃과 행복한 사랑을 나누는 데 앞장서는 봉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청 관계자는 “문화의 창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 사회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중증장애인가구 등 어려운 이웃들에 게 전달된다. 이처럼 사단법인 문화의 창은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문화의 창의 지속적인 봉사 활동이 지역 사회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나눔활동에는 한국마사회 의정부 지사, 더드림요양병원, 바르게살기운동흥선위원회, 한국고용복지센터, 의정부시 간호사회, 이마트 의정부점, 의정부서부 새마을금고, 의정부닥터뷰치과,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투웰브 바스켓, 의정부시농협발전상생협의회, 산곡노인종합복지관,흥선노인복지관, 의정부중앙새마을금고,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 국제자원봉사연합회 ,HS인터내셔널,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대훈토건, 우주엔비텍, 용현교통, 한성희치과, 주식회사 와이알, 서울마디정형외과,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의정부시지회, 힐링스호스피톨, 금영적산,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수성전기 ,신우신협 등이 함께 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